캠핑을 하려고 생각한다면 제일 먼저 구입하는 것은 텐트이지 않을까요?
처음 텐트를 사려고 하면 너무 종류가 많아서 어떤걸 골라야 할지 무지 어렵습니다.
텐트의 종류도 많고 각자 상황도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 텐트를 장만해야 할것 입니다.
한번에 잘 맞는 텐트를 구입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직접 써보지 않는 이상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텐트를 고를 땐 어떤 기능을 중시해서 제작되어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텐트의 구조와 크기는 사용할 인원수에 따라 달라지니 무게와 부피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이 외에도 텐트를 구입할 때 살펴보아야 할 것은 재봉선과 지퍼, 방수가 얼마나 잘 되는지, 펙과 당김끈 장식 등도 양질의 부품을 채용한 것을 골라야 합니다.
편안하고 아늑한 텐트를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돔텐트


텐트라고 생각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모습의 텐트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텐트로 서로 교차하는 폴대를 이용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작은 공간에 설치할 수 있고 타프와 함께 잠만 잘 용도로 쓰기 좋습니다. 
전실이 따로 없어서 추울때 보다 바깥생활을 많이 하는 여름에 쓰기 적합할 것 같습니다.

 

 

거실형 텐트


캠핑장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텐트로 투룸 텐트 또는 리빙쉘이라 부릅니다.
주방과 침실을 구분해서 쓸 수 있으며 다양하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프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지만 여름에 사용하기엔 더울 수 있습니다.

 

 

캐빈 텐트


캐빈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집처럼 생긴 텐트입니다.  

높이가 높고 실내 공간이 넓어 가족 캠핑텐트로 공간성이 좋은 텐트입니다.  

수직 반듯하게 세워져 있어 바람이 많이 불면 안정성이 떨어 질 수 있습니다. 

 

 

티피 텐드


Teepee텐트는 인디언 텐트라고 흔히 말하는 텐트로 원뿔 모양의 텐트입니다.  

중앙 폴 지지대를 중심으로 펼쳐 팩을 고정합니다. 모양이 예뻐 한번쯤 사용하고 싶어지는 텐트입니다.
겨울에 가운데 난로를 놓고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더욱 끌리는 텐트입니다.
면텐트가 많은데 면은 아늑하고 결로현상이 적은 반면 무겁고 보관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팝업 텐트

패스트캠프

설치라고 할 것도 없는 몇초만에 완성되는 정말 가볍고 편한 텐트입니다.
비와 바람에 약해서 아주 간단하게 다니는 캠핑이나 나들이, 피크닉 용도로 많이 쓰고 있습니다.

 

 

루프탑 텐트


차 위에 텐트가 있는 형태입니다.  지상에서 떨어져 있어 땅에서 올라오는 습기나 냉기가 없으나 

오르락 내리락 해야해서 아이들과 지내기엔 조금 위험이 있습니다.

 

 

 

 

백패킹 텐트


가방에 모든 짐을 들고 다니는 백패킹의 텐트는 작고 가벼우면서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1~2인용으로 다른 텐트보다 낮으며 좋은 소재를 사용해 어떤 날씨에도 견딜수 있게 만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