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과 먹는 법

 

시부모님의 작은 밭에서 아로니아가 열려 조금 가지고 왔어요.
 '킹스베리'(King's Berry)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아로니아(aronia)는 별명답게 건강에 좋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열매라고 합니다.
생긴 건 작지만 블루베리같이 맛있을 것 같아 먹어보면 너무 떫어요ㅠ
아로니아는 초고 당도가 17브릭스가 된다고 하는데
탄닌 성분이 너무 많아 단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다고 하네요.
그냥 먹을 수가 없기에 일단 믹서기에 갈아서 달달한 걸 넣어 먹어야겠어요.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는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감기 치료제로 사용했다고 해요.
칼로리가 낮지만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망간 등 많은 영양양소들이 들어있어 
슈퍼푸드, 슈퍼베리로 소개되고 있어요.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미국 농무부 산하 연구소에 따르면 사과의 120배, 포도의 12배, 크린베리의 10배, 블루베리와 아사이베리의 4배라고 해요.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방어목적으로
생성하는 물질인데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 산소가 나오는 것을 낮춰줘 몸 속에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어요.
세포를 노화시키는 체내 산소가 너무 많이 생겨나 산화작용을 하는데 활성 산소가 과도하게 많아지면 세포를 공격해 노화를 일으켜요.
이러한 효과와 더불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주름개선에 효과가 있고
아로니아에 함유된 클로로겐산이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포도당 흡수를 막아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기도 하네요.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낮춰주기도 하며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혹사당하고 있는 눈 건강에도 아로니아가 도움을 줍니다.

 

아로니아는 큰 부작용이 없지만 적당히 섭취하며 빈혈이 있는 분은 조심하셔야겠어요.
철분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방해가 된다고 하니 시간 간격을 두고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떫은 맛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분말이나 여러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게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아로니아 먹는 법


저는 생과라서 갈아서 에이드처럼 사이다에 타 먹었어요.
컵에 얼음을 채우고 사이다를 채워넣고 아로니아 갈아놓은 것을 넣었어요.
단맛이 나는 과일을 첨가하면 더 맛있겠지만
이 정도로 해도 먹을만했어요.

 

냉동 블루베리랑 요구르트를 넣어 갈아서 가끔 먹는데 맛있어요.
냉동 아로니아나 아로니아 가루에 우유, 꿀을 넣고 믹서에 갈아 마시기
아로니아 분말에 요거트에 넣어 먹거나 바나나, 우유, 얼음과 같이 갈아 스무디로 마시기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맛있게 드셔 보세요.

 

+ Recent posts